글로벌융합연구학회
방문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세요. 글로벌융합연구학회 회원 여러분!

글로벌융합연구학회는 학문 간의 융합 시대를 열어 진정한 교류를 바라며 설립되었습니다. 우리 학회는 <사회학, 인문학, 경영학, 공학의 융합발전을 중심으로>라는 목적을 중심으로 국내외의 연구자들이 함께 모여 서로의 학문이 융합되어 서로의 특성을 나누고, 학문의 특징을 융합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학문의 빈번한 교류에도 불구하고 학문의 융합은 쉽지 않습니다. 우리 학회를 통하여 다양한 학문을 융합시키는 공통점을 확인하고자 합니다. 융합학문의 이질성과 공유점을 통하여 융합의 학문이 새롭게 지향해야 할 방향성을 가늠해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학회는 다양한 학문의 첨단화, 다양화, 전문화에 따른 복합적, 융합화를 노력하고자 합니다. 또한, 다양한 학문을 기초로 하는 자격 소양을 갖춘 인력을 육성하기 위한 교육 확립과 보급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사회학, 인문학, 경영학, 공학 등의 학문적 발전과 능력 개발 향상에 목적을 기반으로 한 대표적인 학회가 되고자 합니다.

우리 학회를 창립하게 되어 기대와 염려가 같이 교차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 학회를 설립하는 데 도움을 주신 편집위원장님과 사무총장님을 비롯하여 부경대 정보시스템 대학원 여러분에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학회 회원 여러분, 학회를 위해 학회 활동 확대 및 역량 강화 등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국제적 학문의 변화에 대응한 산학연계 및 국제협력 확대 추진과 등재지 선정을 위해 큰 노력을 하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학회 회원 여러분들도 힘을 모아 적극적인 참여와 동참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로벌융합연구학회 회장 김하균